갑자가 만두전골에 꽂혀서 다른 만두전골 밀키드를 주문했습니다. 아무래도 만두전골을 식당에서 1인분만 판매하지는 않으므로 혼자 먹기에는 밀키트가 좋은 듯합니다. 대략 만두전골 밀키트 가격은 8000원 ~ 15000원 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알찬반반만두전골은 15000원이지만 다양한 할인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성
현대그린푸드 알찬반반만두전골은 채수와 김치만두 3개, 고기만두 3개, 칼국수, 다진 양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사진과 같이 큰 통 2개와 다진 양념 통을 비닐 포장지에 넣어져 배송됩니다.
다진 양념이야 다 알 것 같고, 두 통은 얼린 채소와 채수, 다른 통은 만두 6개와 칼국수 사리가 들어 있습니다.
채수는 얼려 있습니다. 보관도 냉동 보관이라 요리하기 하루 전에 냉장 해동하면 됩니다. 그래도 약간은 얼어 있게 됩니다.
만두는 고기만두 3개와 김치 만두 3개이고 왕만두 크기입니다. 그리고 만두 밑에는 칼국수 사리가 있어 만두를 다 먹은 후 사리를 넣어 요리하면 칼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채수가 참 마음에 듭니다.
이전 만두전골도 맛있었지만, 채수로 끊인 전골의 시원함은 아니었습니다.
만두의 양과 칼국수는 한 명이 먹기에 조금 많은 양입니다.
저의 경우 두 번에 걸쳐서 먹었습니다.
맛 평가
개인적으로 만두야 앞서 살펴본 청정원 김지 만두전골과 비슷한 맛이었으나 채수 국물의 시원함은 더 좋았습니다.
확실히 채수의 시원함이 따뜻한 국물의 느낌을 끌어올렸고, 이것이 만두를 음미할 때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만두는 두 종류인 점도 좋았습니다.
깔끔하게 만두전골 국물을 즐기다 다진 양념을 넣었더니 깔깔한 국물이 되었습니다.
이 점도 좋았습니다.
먼저 채수를 넣고 끓인 후 만두를 넣어 요리합니다.
한 번에 6개 만두를 모두 먹는 것은 부담스러워 만두 4개와 만주 2개, 칼국수로 나누어서 2번 먹었습니다.
칼국수를 먹을 때는 다진 양념을 넣어 칼칼하게 먹는 게 더 좋은 듯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15000원에 구매한 알찬반반만두전골 밀키트로 두 끼를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만두를 좋아하다 보니 혼자서도 충분히 맛있는 만두전골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저는 그리팅앱에서 구매했습니다.
다양한 할인이 있으므로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12000원 전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댓글